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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king/Motion graphic

Scene Quiz Making!

https://vimeo.com/350383706

 

Client : CJ E&M XtvN

Direct : JIna - Kim

Story/ Design / Animation : Sujin Yang

 

제작기간 : 3주! (정확히 기획 1주일 / 디자인 1주일 / 모션 1주일)

 

 

 

1.Ref

reference로 잠았던 giant ant의 vancouver opera west side story

레퍼런스로 클라이언트와 컨셉을 잡아가야 하기때문에 

최대한 구체적으로 레퍼런스에 대해 설명해야한다

 

2. Storyboard

스토리보드작업이 생각보다 오래 걸리는데 이유는.. 스토리보드의 레이아웃이 그대로 사용되기 때문이다 

스토리보드 작업시 레이아웃 생각하지 않고 그냥 그렸을경우

디자인 과정에서 헤맬 확률이 높기 떄문에 레이아웃, 캐릭터의 크기, 트랜지션까지 구체적으로 정해놓아야 한다

하지만 ..망각의 존재인..나란 인간은

이번 스토리보드는 금방할껄? 이라는 생각으로 스케쥴을 짧게 잡았다가

매번.. "제가 조금 더 생각해서 내일 보내드려도 될까요?..." "전체 일정엔 무리 없이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데송...합ㄴ......"

이 문자는 저장해두고 쓸만큼 스토리보드 과정에서 무릎을 꿇는일이 많다.

 

잘나오지 않으면 진도를 나갈 수 없는걸 ..ㅠㅠㅠㅠㅠ

 

예전엔 이런 문자 보내는 것 조차 너무 죄송하고 절대 있어서는 안될 일이라고 생각해서 

자책하고 울면서 일했는데

다들 그러시....ㄴ다고.... 

 

 

3. Design

 

 

 

일러스트에서 작업했고 텍스쳐는 일러스트의 디졸브 모드가 없기때문에

effect - stylize를 활용해서 작업했다. 키 컬러는 로고 색을 활용했고

인물을 시원하게 보여주기 위해 인물의 디자인은 최대한 깔끔하게, 뇌는 입체적으로 몇번의 수정을 했다

 

잘가 B 컷... ㅠ_ㅠ

 

 

4. Motion 

 

이번작업의 이슈는 빈티지한 텍스쳐는 배제시키고 

쉐도우에 적용되는 텍스쳐와 카메라의 화각을 맞추는 것! 

dancing dissolve로 모드값을 바꿨을땐 자글거리는 느낌의 속도를 보기싫지 않게 제어해야 했다.

이 문제는  posterized time으로 해결했고 

자글거리는 맵이 모드값만으로는 움직임이 적용되지 않기때문에

dissolve레이어 자체를 컴프로 묶어서 다시 알파매트로 제어해야만

만족스러운 값이 나온다.

 

아래의 영상은 손가락 씬의 작업과정이다

티스토리에서 영상을 올리려면 카카오 로그인하여 카카오티비까지 연결해야한다니..

인스타 링크로 대체해야겠다..

(이 영상이 몇번 리그램 되면서 3일만에 팔로워가 500명정도 늘었..)

 

 

https://www.instagram.com/p/B0ZBxfJHkX5/

 

Instagram의 Sujin Yang님: “Behind the Scene #bts #behindthescene #behindthescenes🎬 #mgcollective #motiongraphic #gif #doodle #ado

좋아요 448개, 댓글 11개 - Instagram의 Sujin Yang(@gleamingfeb)님: "Behind the Scene #bts #behindthescene #behindthescenes🎬 #mgcollective #motiongraphic #gif #doodle…"

www.instagram.com

 

캐릭터는 rubberhose로 작업했고 각진 쉐입이였기 때문에 러버호스 자체로 다리를 만들지 않고 

쉐입레이어로 리깅 후 작업했다

 

(ㅠㅠ 카카오 티비 플랫폼 맘에 안들고,, 이거말고 동영상 쉽게 올릴 수 있는 방법 없습니끄아 ㅠㅠ)

문여는장면

 

C4d 담당자가 매일 내 뒤에서 밤을 새기 때문에... 골드바정도는 내가 에펙으로...

여기서 모서리를 둥글게 만들기 위해서는 윗면을 제외한 아래 레이어들에 adjustment layer로 simple choker를 적용해 주었다

 

원하는 각도를 만들기 위해 컴프를 길게 만든 후 최종 컴프에서 위치를 조절했다.

카메라를 몇시간 잡고 해도 안되었던 게 이러 꼼수로 되다니 ㅠ..멀었다

이거 말고 더 좋은 방법 아시는분 댓글을 남겨주..세..요..

미로의 옆면은...repeater로 카메라 이동할때 높이조절해서

아주 잠깐이지만 쓰리디 처럼 보이,...게 ...

 

 

틈틈히 밀린 메이킹을 써보도로 하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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